인류는 수천 년동안 소독제를 만들어 왔고 몇몇 소독제는 다른 무엇보다 효과적입니다. 예를들면 매우 유용하게 사용된 식초에서 표백제(하이포아염소산나트륨)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소독제를 만들었습니다. 최근 몇 년 동안에는 알코올, 요오드, 과산화수소을 사용하여 표면을 소독했지만, 이러한 소독제의 문제점은 소독제를 바른 당시에는 효과적이지만 시간이 지나면 그 역할을 하지 못한다는 것입니다. 예를들어 병실을 소독하는 과정을 상상해 봅시다. 어떤 사람이 한 병실의 왼쪽 표면부터 청소를 시작해서 그 병실의 오른쪽에 도착할 때쯤이면 먼저 청소를 마친 표면에 병원균이 이미 다시 침투하였을지도 모릅니다. 이것은 만족스럽지 못한 과정입니다 따라서 의료 기관에서는 이 문제에 대해 해결책을 찾아야 했고 그 문제의 해결책은 멸균과 장기 지속 효과를 동시에 가진 소독제를 만드는 것입니다. 해결책은 바로 Bacoban® 입니다.
Bacoban®
Bacoban® 은 완전히 새로운 접근법으로 만들어진 특허받은 표면 소독제입니다.
반영구적인 이산화규소(SiO2, ‘나노리퀴드’의 주성분) 나노단위의 층(막)을 이용합니다.
이 나노층이 표면에 머무는 동안 서서히 항병원균제를 방출합니다. (최장 10일 이상)
Bacoban® 은 박테리아에 대해 효과적일뿐만 아니라 간염균, 인플루엔자균, HIV, 녹농균,
황색포도알균, 칸디다 알비칸스균(Candida albicans) 등 다양한 병원체에도 효과적입니다.
Bacoban® 은 소독 주기 사이의 재오염을 방지합니다. 뿐만아니라 장기적으로
활동성 감염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. 그리고 박테리아에 의한 악취를 줄여줍니다.
Bacoban® 은 VAH 목록으로 분류되었으며 CE 인증의 2A급 의료 생산품입니다.
저명한 연구 기관의 검사 결과에 따르면 (ASTM E 2180 에 따라 장기 효능 검증)
장기적인 항균 결과가 확인되었을 뿐만 아니라, 추가 검사 결과 표면을 청소하기 쉬운
상태로 만들어서 세척 시간을 약 50% 단축시켜 주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.
Bacoban® 은 생체적합성이 인증되었습니다.(DIN EN ISO10993-1에 따라 GLP 조건에테스트됨)
Bacoban® 은 유럽 규정 93/42/EC 및 DIN 13485-2003MPG에 따라독일에서 제조됩니다.
Bacoban® 은 금속, 도자기,플라스틱, 섬유 등을 포함한 거의 모든 표면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.
Bacoban®은 초박형 필름을 만들어 효과를 지속 시킵니다.
기존의 소독제는 사용 후 단시간 동안만 유효합니다.
미생물은 소독제의 활성기간 몇 분 동안만 죽습니다.
그 후, 소독제가 증발되면, 소독처리 되었던 영역은
다시 미생물의 균주에 노출됩니다. 다음 소독 때까지
틈이 발생하기 때문에 반복적으로 미생물에 오염 될
수 밖에 없습니다.